장비

MSI FHD 240hz 옵틱스 MAG251RX 게이밍 모니터 후기

새우구름76 2020. 12. 16. 03:53
반응형

MSI FHD 240hz 옵틱스 MAG251RX 게이밍 모니터 후기

원래 144Hz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240hz 모니터가 자주 눈에 보이면서 살까 말까 아른거리고 있었는데요, 그때 제 눈에 들어온 제품이 있었으니 MAG251RX 제품이었습니다!

 

다나와에 있는 MAG251RX 사진

위 해당 모니터 스펙이 보이시나요? 240hz 주사율을 가짐과 동시에 무려 IPS!! 보통 240hz 모니터에는 VA패널이나 TN패널이 많이 이루어져 있는데 이 제품은 IPS로 240hz 뽑아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GTG 기준으로 1ms의 빠른 반응속도를 보이고 있어서 게이밍 모니터에는 최적화 되어 있네요! 그래서 이름이 그냥 IPS가 아니고 래피드 IPS 패널인가요?? 제가 최근에 산 RTX 3070과 아주 궁합이 잘 맞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RTX 3070에 대한 리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장비/그래픽카드] - 이엠텍 RTX 3070 TURBO 터보젯 JET OC D6 8GB 리뷰

 

완벽 밀봉되어 있는 모니터

구입 후, 처음 왔을 때 깜짝 놀랐습니다. 보통 모니터 배달이 오면 모니터 박스만 덩그러니 오는 경우들이 많은데 MSI 로고 및 완벽 밀봉이 되어 있었습니다. 던져도 안의 물품은 안전하겠네요!

 

박스 본 모습

박스를 열어보니 모니터는 무지느낌으로 크게 특징된 부분은 없었습니다. 단지 박스 앞에 모니터에 대한 스펙과 모니터 인치의 크기가 적혀있네요. 24인치인줄 알았는데 정확히는 24.5인치로 적혀 있네요?? 무튼 부푼 마음을 안고 박스를 열어봅시다!

 

내부 구성품

박스를 열어보니 안에 구성품이 있었는데 놀라웠던 건, HDMI와 DP선을 함께 제공해준다는 것이었습니다! 보통 게이밍 모니터 구입하면 HDMI or DP 선만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 모니터는 같이 제공해주네요! 일단 구성품은 합격~

 

그리고 모니터암, 전원 케이블, 사용 설명서가 있는 모습입니다.

 

모니터와 뒷면 포트

모니터를 열어보니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었고 모니터를 들어 뒷면 포트를 보니 스펙대로 HDMI 2.0 2개, DP 1.2 1개, USB Type C 포트가 있네요. 나름 알찬 구성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모든 포트가 240hz를 지원하지만, DP로 연결하시는 걸 권장드릴게요!

 

모니터 모습과 모니터 암 연결

모니터를 드러냈을 때 새 상품답게 깔끔한 모니터가 눈에 띄었습니다. 저는 모니터 암을 연결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모니터 뒤 본체에 연결하려고 했는데 약간 튀어나와 있어서 모니터 암을 끼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구성품 중 모니터 암을 연결하도록 연장 나사? 같은 것이 있네요. 해당 나사를 끼우고 위에 모니터 암을 끼우니 잘 끼워졌습니다! 이런 거에 있어서 잘 대비했다고 생각합니다.

 

모니터 뒷면에 불이 들어온다.

모니터를 연결하고 뒷면을 보았는데 저 뒤에 RGB가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RGB가 나오는 모니터를 처음 써보게 되어서 많이 신기했었네요 ㅎㅎ. 그리고 뒤에 저 빨콩이 전원 및 설정을 조절하는 버튼인데 레노버의 그 빨콩 느낌이 나서 좋았습니다.

 

모니터를 켜보고 불량화소를 검사해 보았는데 양품으로 왔습니다! 대부분 이 모니터 후기들을 보시면 양품이 온다는 후기가 많으니 검수를 잘하나 봅니다. 그럼에도 불량화소 걸리신 분들은 애도를.....

 

설정하는 부분

설정하는 부분 또한 직관적으로 좋았습니다. 빨콩을 통해 이것저것 설정하기 편하더군요.

 

144hz에서 240hz 넘어간 후기는 어느 정도 체감은 있었습니다. 오버워치를 할 때 적이 움직이는 게 더 편해 보이더군요. 하지만 60 -> 144에서 느낀 체감에 비하면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롤에서도 라이젠 5600x를 산 기념으로 돌려보았는데 체감이 없지는 않지만 오버워치보다는 덜 한 것 같습니다.

 

60 -> 144로 넘어갈 때는 오 이거 정말 엄청나잖아? 이런 느낌이면 144 -> 240은 오, 부드럽네 이런 느낌? 업그레이드 느낌은 나지만 그리 크지는 못하네요. 그래도 게임 향상에는 어느 정도 영향이 가겠죠..??

 

최근 MSI가 여러 가지 이슈로 인하여 곤혹을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응 방식이 잘못 됐다고 생각하지만 제품 자체에 대해서는 대부분 퀄리티가 있는 것은 인정하시는 부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AS나 대응에서만 잘한다면 어느 정도 기업의 이미지를 회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