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그래픽카드

이엠텍 RTX 3070 TURBO 터보젯 JET OC D6 8GB 리뷰!

새우구름76 2020. 12. 12. 08:33
반응형

이엠텍 RTX 3070 TURBO 터보젯 JET OC D6 8GB 리뷰!

이번에 RTX 3070이 나와서 어떤 모델을 찾을 까 고민하던 중 영롱한 그래픽카드를 발견하였습니다! 그것은 이엠텍 RTX 3070 TURBO JET OC D6 8GB인데요, 저는 RGB를 좋아하기에 보자마자 이거다! 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던 도중 롯데온에서 할인하기에 지체 없이 질러 그래픽카드가 오기만을 기다렸죠!

영롱하고 아름다운 그래픽카드

저의 램은 지스킬 G.SKILL DDR4-3200 CL16 TRIDENT Z ROYAL 골드 패키지로 해당 그래픽카드와 조합을 하게 된다면 아주 멋질 것 같아 기대가 많이 됬습니다. 드디어! 그래픽카드가 도착하고 언박싱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멋진 그래픽카드, 박스는 좀 작네..??

올 때 표면에서 빛나는 보석의 이미지에 매료될 수 밖에 없었는데요, 그런데 받아보니까 생각보다 그래픽카드 박스가 작았습니다. 전에는 조텍 GTX 1080 Ti 익스트림 모델을 썼기에 RTX 3070 터보젯 모델도 큰 박스에 올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작네요?? 하지만, 저에게는 박스는 모두 보관하는 타입이기에 오히려 저에게는 더 좋았습니다! 이제 개봉해볼까요?

 

자태를 드러내는 그래픽카드

열었을 때 겉표면에는 딱히 이렇다 할 문구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개봉을 하니...!! 안에 숨겨져 있던 그래픽카드가 모습을 드러내게 되었습니다. 빨리 저 비닐을 벗겨서 보고 싶네요!!

 

본체의 모습

처음 열어보았을 때 감탄이 절로 안 나올수가 없었습니다. 지스킬 로얄 램의 확장이라고 해야 될까? 겉표면이 전부 보석으로 되어 있고 감촉 또한 좋았습니다.

 

그리고 놀라웠던 것은 RTX 3070 블랙 에디션과 터보젯 모델의 뒤판이 똥색(?)으로 되어 있어서 어울리지 않는다는 평이 많았었는데 이번에 개선이 되었는지 아예 블랙 컬러로 오게 되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반전에 다시 한번 감동을 먹게 되었습니다! 오른쪽 구멍이 시원하게 뚫려 있는 것도 보기 좋네요 :)

 

옆면도 멋지다, 그런데 8핀 위치가..??

옆면을 보시면 GEFORCE RTX Turbo JET에 RGB가 들어와서 RGB의 향기를 더욱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조금 아쉬웠던 것은 8핀 위치가 정 가운데에 있었던 것입니다.

 

아무래도 RTX 3000번대의 대체적으로 기판 길이가 짧다 보니 정가운데에 있을 수 밖에 없었던 것인데 라이저 카드에 장착할 때 많이 불편했습니다. 자꾸 CPU 수랭 쿨러하고 간섭이 일어나서 겨우 장착을 했네요 ㅠㅠ

 

포트 갯수와 옆면

RTX 3070 터보젯의 뒷면 포트 갯수는 4개로 DP 3개, HDMI 2.1 1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옆면을 보시면 깔끔하게 라운딩 처리되어 있으며 미관적으로도 좋네요. 그러면 장착을 해서 어떤 RGB의 모습을 보여주는지 확인해 볼까요??

 

 

 

장착 사진

장착하고 전체를 켜는 순간 크..... 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영롱한 모습입니다. 지스킬 로얄 램과도 잘 어울리며 그래픽카드 쪽에 RGB가 부족해서 항상 고민했었는데 이번 RTX 3070 터보젯 모델로 인하여 그 부분까지 전부 채워졌네요!

 

통장이 조금 허전해진 것은 아쉽지만 이 지름은 전혀 아깝지 않네요. 더 업그레이드 욕심이 나지만 RTX 3080 터보젯 모델은 백만 원이 훌쩍 넘어가서 건드릴수 없는 부분이네요 ㅠㅠ. 다음 세대 RTX 4070(?)이 잘 나와서 똑같은 모델에 더 좋은 성능이 나오기를 희망합니다.

 

구동 영상

 

파스 점수

저의 시스템은 라이젠 5600x로 라이젠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그래픽 스코어가 인텔에 비해 낮은 것을 감안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기억하는 인텔에서의 점수는 3만 5천에서 왔다갔다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라이젠이라 그런지 좀 낮게 나와주네요.

 

하지만 파스에서 점수가 잘 안 나온다고 해서 실제 게임에서도 잘 안 나오는 것은 아니니, 게임을 좀 더 매끄럽게 즐길 수가 있겠네요! 사이버 펑크 2077이 할인하면 바로 질러서 게임해야 겠네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